경주시, 우즈벡 사마르칸트 대표단과 경제 분야 협력방안 논의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2-19
< 경주시-우즈벡 경제교류단 양도시 상호협력 간담회 가져 >

주낙영 경주시장이 19일 오전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오이벡 함라예브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주 부주지사를 단장으로 한 경제교류단을 접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시, “우호결연 10주년 맞아 지속적인 협력관계 노력키로”

주낙영 경주시장이 19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주 경제교류단을 접견하고 경제 분야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오이벡 함라예브’ 사마르칸트 부지사를 비롯해 주한 우즈베키스탄 대사관 경제통상부 참사관 및 사마르칸트 기업인들도 함께 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주시·사마르칸트시 우호결연 10주년을 기념하고 한국과의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경제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양 도시는 경제여건과 산업현황에 대한 보고회를 갖고 협력 방안에 대해 긴밀히 논의 하였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사마르칸트 우호결연 10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두 도시가 가지고 있는 여러 자원과 경제 기반시설을 기반으로 경제산업에도 물꼬가 트일 수 있게 다양한 방안을 상호 검토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를 마친 우즈벡 대표단은 경주 농산물산지 유통센터, e-모빌리티 연구단지 방문 등 경주시의 선진 시스템 견학 일정을 소화했다.

이후 경주상공회의소 주최 간담회를 통해 경주시 기업인들과 함께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주 경제교류단은 불국사 등 주요 사적지를 둘러보고 충북으로 이동한 후 오는 21일 귀국 할 예정이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일지테크 신증설 400억원 투자양해각서 체결
이전글
주낙영 경주시장, 공무원 내년 총선 중립 엄정 촉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