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여행하며 자원봉사도 함께 !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11-14
< 경주역사유적월성지구 문화재 모니터링 하며 황리단길 환경정화 활동 >

지난 4일 경주역사유적월성지구에서 관계자 50여명이 1만보를 걸으며 문화재 모니터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4일 유관기관 및 시민들과 함께 볼런투어 프로그램인 ‘신라 속 1만보 미션 워킹투어’를 진행했다.

볼런투어는 볼런티어(volunteer, 자원봉사)와 투어(tour, 여행)를 결합한 신조어로, 자원봉사를 하면서 여행도 함께 즐기는 것을 말한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 및 시민 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날 프로그램은 직원들의 자원봉사를 통해 지속적인 지역사회공헌을 위해 센터와 협력해 마련됐다.

이날은 경주역사유적월성지구를 문화해설사와 함께 약 1만보를 걸으며 문화재에 대해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하고, 관광객 유입이 많은 황리단길 일대에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씨는 “직원들과 함께 도보로 여행을 즐기며, 지금까지 몰랐던 신라역사를 제대로 알고 환경정화 활동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며 “경주가 세계적인 역사문화도시로 도약하도록 앞으로도 미약하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 고 말했다.

한편 볼런투어 프로그램은 지난해부터 운영돼 시민 및 자원봉사단체, 외부 관광객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총 10회 실시해 왔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공공비축미‧시장격리곡 건조벼 일괄 매입 시작
이전글
경주시, 경력단절 여성 직업교육 훈련 수료식 가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