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시설관리공단, 경주시민을 위한 국궁 강습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8-04
< 국궁의 대중화와 시민 건강을 위해 국궁 강습프로그램 운영 >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정문의 국궁 프로그램 운영 안내 현수막

- 시민 누구나 활쏘기를 할 수 있는 궁도장 운영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열)은 3일부터 황성공원 궁도장에서 경주시민을 위한 국궁 강습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국궁 강습프로그램은 경주시궁도협회(협회장 주재문)로부터 국궁사범 채용 및 강습생 교육 과정 등을 자문 받아 신설했다.

지난달 초부터 공단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국궁 강습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했으며, 총 2개월(8주)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강습반은 각각 정원 6명인 오전반(10시~12시), 야간반(19시~21시) 총 2개 반으로 매주 화요일, 목요일 2회 수업이 있으며, 강습비용은 1개월 기준 8만원이다. 다음 강습반은 9월 초 공단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및 안내할 예정이다.

김기열 이사장은 “최근 올림픽 양궁에서 메달을 획득하면서 국궁에 대한 문의도 많아졌다.”며, “국궁은 심신수련 및 정신수양, 청소년의 호연지기 연마, 예절교육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전통무예로 경주시민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로 국궁이 저변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황성공원 궁도장은 1984년에 건립돼 14,681㎡ 부지에 과녁 6개와 사대, 빈현루, 화랑관, 호림정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올해 3월부터 경주시시설관리공단에서 관리·운영 중이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평생학습도시 브랜드 CI 공모전’ 우수작품 선정
이전글
경주시 ‘화랑마을 동굴샷’, 대충 찍어도 인생사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