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화랑마을 동굴샷’, 대충 찍어도 인생사진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8-03
< SNS 중심으로 사진 명소로 인기, ‘유명해지기 전에 얼른 가서 인생샷 건지자’ >

방문객이 화랑마을 동굴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청소년수련시설이자 시민의 힐링공간인 경주시 화랑마을의 ‘화랑마을 동굴’이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화랑마을 동굴’은 한옥체험관(육부촌) 맞은편 수의지 폭포 내부에 있는 인공동굴이다. 올 초부터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최근 인스타그램 등 SNS를 중심으로 ‘화랑마을 동굴사진’이라는 제목으로 사진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현재 각종 SNS에서 ‘#화랑마을’을 검색하면 수백장의 동굴 체험사진을 볼 수 있다. 동굴사진에는 “너무 유명해지기 전에 얼른 가서 찍기 추천”, “알고 있니? 경주에 있다는 이색갬성 동굴 포토존”, “액자 속에 들어간 듯한 동화 속 인생샷” 등 후기와 ‘좋아요’, ‘거기가 어디냐?’ 등 댓글이 달려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화랑마을 동굴은 월정교, 황남대총 목련, 보문정 등 지역 유명 포토존과 더불어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고 있다.

경주시 화랑마을 관계자는 “화랑마을에는 동굴 외에도 화랑의 역사와 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과 한옥체험관, 호국야영장 등 즐길거리가 많다”며,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화랑마을을 방문해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8년 10월에 개원한 경주시 화랑마을은 화랑을 테마로 한 청소년수련활동과 세미나·회의·숙박시설 등을 대관하는 종합문화관광 힐링공간이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시설관리공단, 경주시민을 위한 국궁 강습프로그램 운영
이전글
‘경주형 관광혁신 거점’생겨...경주관광마이스육성센터 개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