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없는 복지안전망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안강만들기!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3-05

북경주 행정복지센터에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을 위한 방문홍보에 나섰다.

북경주 행정복지센터(센터장 서정보)는 지난 4일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올해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을 위해 산대2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관내 경로당 67개소를 대상으로 방문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발굴대상은 가정 내 위기 상황으로 인해 경제적 부담이 높아졌거나 공과금을 장기 체납 중인 복지 위기가구 등이다.

북경주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발굴된 위기가구에 긴급복지지원,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 공적급여를 연계하고 복합적인 도움이 필요한 가구는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며, 제도권 밖 취약가구에 대해서는 민간자원을 연계해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고혈압·당뇨에 관한 정보와 관리 방법에 대한 안내 및 홍보를 실시해 지역주민의 건강관리 유지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미향 북경주행정복지센터 민원복지과장은 “복지위기가구를 조기 발견해 지원할 수 있도록 경로당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홍보를 강화해 틈새 없는 복지안전망 구축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안강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제105주년 3·1절 맞이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 실시
이전글
WILO펌프 경주서비스 김진국 대표,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 150만원 기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