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봄! 새단장한 경주동궁원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03-05
< 봄맞이 대대적인 환경정비 및 시설 개·보수 >

나무 식재

경주동궁원(식물원)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임시휴원 기간 동안 봄맞이 대대적인 환경정비 및 시설 개·보수 작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문업체를 통해 3차례에 걸친 대대적인 방역을 실시했으며 직원들이 각 관별로 수시로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동궁원을 방문하는 관람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벤치, 그네 등 각종 편의시설 및 주차장의 주차선, 진입로 유도선 등 시설물에 대한 전반적인 도색작업을 하고, 내부 진입로를 흙콘크리트로 포장했으며, 수유실 시설물 보강 및 3관(곤충관)에 세면대를 설치해 체험 후 바로 손을 씻을 수 있도록 하는 등의 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했다.

봄맞이 환경정비 및 꽃단지 조성을 위해서는 제초 및 방제작업, 수양벚나무, 겹벚나무 등 추가 식재를 통해 그늘 및 휴식 공간을 마련했으며, 튤립 10만구를 식재해 대규모 튤립단지를 조성하고, 열매따기 체험 활성화를 위해 블루베리 나무를 보식하고 체리나무 전정을 실시했다.

또한, 경주동궁원 홍보 캐릭터를 활용한 간판을 새로이 제작·설치하고 홍보 영상물을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및 여행사 등에 배부해 대외적 홍보 마케팅 강화에 힘쓰고, 코로나19 종식 후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봄맞이 ‘튤립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동궁원’ 행사도 준비 중이다.

임동주 동궁원장은 “휴원기간 중 대대적인 시설 개·보수를 완료했으므로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되어 새단장한 경주동궁원에서 관람객들과 함께 아름다운 봄꽃을 감상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제48회 신라문화제 콘텐츠 공모 심사 결과 발표
다음글
경주 보문단지에 500억 규모의 사계절 인기 관광산업인「루지」들어선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