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청소년 탄소중립 실천미션 캠페인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3-14
< 환경보호 위한 올바른 분리배출하기 미션 시행 >

청소년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홍보 배너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자원봉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탄소중립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한 만큼 이산화탄소를 저감·흡수하는 대책을 세워 실질적 배출량을 0으로 만든다는 개념이다.

캠페인은 기후변화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한 환경교육과 스스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실천미션으로 구성됐다.

먼저 유튜브를 통해 환경교육을 수강하고 매월 주어지는 실천미션을 실천한 후, 활동사진을 개인 SNS에 게시하고 활동보고서를 작성·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달 실천미션은 ‘올바른 분리배출하기’로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배우고 실천한 뒤 활동결과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나만의 텀블러 만들기’, ‘플로깅 봉사’(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 ‘음식물쓰레기 제로 실천하기’ 등 매달 실천미션이 이어질 예정이다.

참여하려면 1365 자원봉사 포털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되며, 상세내용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54-771-1365)로 문의하면 된다.

탄소중립 실천미션을 실행하면 자원봉사시간 1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탄소중립 캠페인에 많은 관심을 갖고 실천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2022년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시행
다음글
경주시, 17억 들여 63개 경로당 시설환경개선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