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양성자과학연구단, 체육시설 일반에 개방키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9-07
< 풋살장, 축구장, 농구장, 테니스장 등 체육시설 개방으로 시민 간 소통 강화 >

지난달 27일 열린 풋살장 오픈식 모습

- 개방시기, 화장실, 탈의실, 샤워실 등 공사 마무리되는 오는 11월 쯤 개방

경주시 건천읍 화천리 소재 한국원자력연구원 양성자과학연구단이 오는 11월부터 풋살장 등 연구단 내 체육시설을 시민에게 개방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양성자과학연구단은 지난달 27일 연구원 직원과 인근마을 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풋살장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픈식에서는 연구원 융복합양자과학연구소 박승일 소장, 양성자과학연구단 풋살장 동호회 ‘PROTON FC’ 김경현 회장이 참석했고, 오픈식을 기념해 마을주민들과의 친선경기도 열렸다.

특히 이날 친선경기가 열린 풋살장은 46m x 27m 크기로 국제규격으로 일반에 개방시 큰 인기몰이가 예상된다.

양성자과학연구단은 이번에 오픈한 풋살장을 포함해 현재 보유 중인 축구장, 농구장, 테니스장도 함께 시민에게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개방시기는 체육시설 이용자들을 위한 화장실, 탈의실, 샤워실 등의 편의시설 확충공사를 마치는 11월 이후가 될 전망이며, 이용요금은 현재 내부 협의 중으로 공공기관인 만큼 무료 또는 최소한의 비용만 받을 예정이다.

체육시설 대관은 ☏054-750-5004번을 통해 가능하며 추후 양성자과학연구단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예약 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양성자과학연구단 김유종 단장은 “연구단이 보유한 체육시설 개방을 통해 경주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경주농업대학 졸업식 성료... 최연소 졸업생 21세·최고령 졸업생 73세
다음글
경주시새마을회, 해수욕장 폐장에 따른 환경정화 활동 펼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