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고도 경주에 ‘쾌유와 희망의 소리’ 울린다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1-11
< 제9회 신라소리축제 에밀레전… 12~14일까지 봉황대 일원서 열려 >

2. 천년고도 경주에 '쾌유와 희망의 소리' 울린다(신라소리축제 에밀레전) (2).jpg

경주시와 경북도가 주최하고 BBS불교방송이 주관하는 ‘제9회 신라소리축제 에밀레전’이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경주 봉황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신라소리축제 에밀레전’은 현존하는 세계의 종 가운데 최고의 소리와 아름다운 모양을 갖춘 ‘성덕대왕신종(일명 에밀레종)’의 가치와 정신을 기리기 위한 행사로 매년 가을,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린다.

올해 에밀레전은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지나 일상 회복을 시작하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우수한 전통문화와 수준 높은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쾌유와 희망’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행사가 열리는 경주 봉황대는 ‘성덕대왕신종’이 일제강점기에 옛 경주박물관으로 옮겨지기 전(1915년) 400여년간 안치됐던 역사적인 장소다.

과거 성덕대왕신종은 경주읍성의 성문을 열고 닫는 시간을 알리는 역할을 할 만큼 지역민의 삶의 궤를 같이 했다.

개막식은 오는 13일(토) 오후 3시 경주문화원 풍물패의 길놀이와 신라대종 타종으로 시작되며, 이어 조성모, 설하윤, 리뉴, 김경진 등이 출연하는 축하음악회가 펼쳐진다.

또 불교방송만의 특화된 ‘보이는 라디오’를 비롯해 신라소리연희단, 이성애 대금연주자 등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하는 ‘국악한마당’ ‘차명상 시연’ ‘소리한마당’ 외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다.

‘에밀레전’의 주요 공연은 BBS TV와 라디오, 유튜브 채널 등으로 중계된다.

행사기간 봉황대 일원에는 30여개의 전통등이 전시돼 신라 간등회를 재연하며, 사물치기와 신라음식과 옷, 한지공예와 전통차, 서예, 도자기 등 신라문화를 체험하는 전시부스가 운영된다.

한편 ‘제9회 신라소리축제 에밀레전’의 모든 행사와 전시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진행된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언택트 경주 해파랑길 걷기대회’ 13일부터 개최
이전글
경주시, 제19회 신라의 달밤 걷기대회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