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7-05
<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한 6개 영역 전략사업 확정, 경주시 올해 하반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신청계획 >

경주시가 지난달 29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4개년 추진계획 및 사전영향진단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달 29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4개년 추진계획 및 사전영향진단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호진 경주시 부시장), 아동권리옹호관, 관계공무원등 20여 명이 참석해 용역 수행업체인 지방행정발전연구원으로부터 지난 5개월 간의 연구결과에 대한 최종보고를 받았다.

최종보고회를 통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6개 영역의 전략사업이 확정됐고 이를 토대로 아동친화도시 인증 추진과 관련된 보완사항도 도출됐다.

시는 아동친화도시 4개년 계획 및 아동권리 사전영향진단 결과서를 바탕으로 올해 하반기에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신청할 계획이다.

김호진 위원장은 “이번 용역결과에 따른 4개년 추진계획 및 이행과제를 시정에 적극 반영해 아동이 행복하고 권리를 존중받는 경주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김호진 위원장을 비롯해 경주시 시민행정국장, 시의원, 경주교육지원청, 경찰, 변호사, 아동복지전문가, 아동관련 기관장, 아동대표(아동참여위원), 학부모대표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돼 아동친화도시 조성 정책에 대한 심의와 자문역할을 해오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 동궁과 월지 연꽃단지 꽃망울 터뜨려
이전글
경주시 상이군경회 이상우 지회장, 청와대 오찬 행사에 초청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