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황오동 도시재생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7-08
< 일반부 및 청소년부로 나눠 진행, 13개팀 선정, 최대 200만원 준비금 지급 >

창업 아이디어 일반부 공모전 포스터

경주시가 황오동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이끌 창업 아이템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4년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재생연구소에서 운영하며, 창의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경주시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청년부와 일반부로 각각 나눠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8월 5일 17시까지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총 13개 팀을 선정해 최대 200만원의 창업준비금을 지원한다.

또 사업화를 지원하는 팀에게는 심사를 통해 물품 및 기술 등 사업화 지원과 세무, 회계 등의 창업 교육 및 후속지원을 제공해 실질적 창업 성공을 뒷받침한다는 계획이다.

공모전 관련 유선 문의는 사전컨설팅 운영기간인 7월 22일부터 28일까지 가능하며, 7월 23일과 25일 양일간은 황오동 원도심 도시재생현장센터(경주시 원효로 142, 1층)에서 안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황오동 원도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블로그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경주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주도하는 지역경제의 구심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아이디어만 있어도 실제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핵심적, 실전형 지원 콘텐츠를 계속해서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립도서관 2024년도 여름 독서교실 운영
이전글
경주 동학교육수련원, 개관 후 1년간 1만 1000명 이용객 다녀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