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포읍 발전협의회, 주민공청회 개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5-31
< 방폐장 특별지원금 및 맥스터 상생합의금 사용처에 대한 >

1. 경주시 감포읍 발전협의회가 25일 감포읍복지회관에서 주민공청회를 진행하고 있다.jpg

- 주민숙원사업 설문조사 결과 발표 및 의견수렴 시간 가져

경주시 감포읍 발전협의회는 25일 감포읍복지회관에서 주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공청회에는 최덕규 도의원을 비롯한 이진락, 오상도, 주동력 시의원, 강인구 경주시 경제산업국장, 양현두 감포읍장이 참석해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지는 등 열띤 호응 속에 열렸다.

이번 공청회는 방폐장특별지원금 170억 원과 맥스터 상생합의금 140억 원의 사용처에 대한 주민숙원사업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결과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문조사는 지난 3월 17일 ~ 4월 14일까지 29일간 감포읍 주민 1,53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설문조사 결과 감포읍에서 제일 낙후된 분야로 문화관광 분야 37.4%, 보건의료시설 분야 14.7%, 교통시설 분야 11.0%, 사회복지시설 분야 10.7%로 나타났다.

특히 감포읍을 위해 시급히 투자해야 할 분야로 경제살리기가 31.3%로 가장 많았으며 문화관광육성 24.6%, 주거환경 개선 20.3%로 그 뒤를 이었다.

방폐장 특별지원금 및 맥스터 상생합의금 투자 희망 시설 1순위는 ‘관광개발(34.0%), 도시가스 유치(27.7%)를 꼽았다.

이에 감포5리 이광호 이장은 주민들의 의사가 반영된 설문조사대로 사업을 신속히 진행할 것을 요청했으며, 세부 추진방향에 대해 이장과 자생단체장들을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감포읍 발전협의회 김영만 자문위원은 조속한 사업진행을 위해서는 주민들이 감포읍발전협의회를 신뢰하고 지지해야 하며,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감포읍발전협의회도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절차를 밟아 양심껏 일할 필요성이 있음을 강조했다.

강신원 감포발전협회장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감포 발전과 주민복지증진을 위한 자리인 만큼 주민들이 제시하신 의견을 새겨듣고 앞으로의 진행 상항도 공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외동읍, 아름다운 읍면동 만들기 사업 추진 위한 비닐하우스 완공
이전글
내남면 소재 틈수골 버섯농장, 경주 황성동에 송화버섯(송고버섯) 30만 원 상당 기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