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대상 ‘찬찬찬 반찬서비스’ 추진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5-11
< 건강한 식생활 지원 특화사업, 가정의 달 맞아 카네이션도 함께 전달 >

1. 경주시 건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10일 특화사업 '찬찬찬 반찬서비스' 대상가구를 방문해 밑반찬과 카네이션 바구니를 전달하고 있다.jpg

경주시 건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밑반찬을 지원하는 ‘찬찬찬 반찬서비스’를 추진했다.

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인 ‘찬찬찬 반찬서비스’는 스스로 식사해결이 어려운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밑반찬을 제공해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사업이다. 사업은 올해 12월까지 월 2회, 지난달부터 12가구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대상가구 방문을 통해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또한 카네이션 바구니도 함께 전달했다.

특히 이날 지원은 가정의 날을 맞아 홀로 외롭게 보내는 어르신들을 위해 정기적인 반찬지원 외에 추가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대상가구 한 어르신은 “홀로 지내다보니 식사준비가 귀찮아 규칙적 식사가 힘들었는데 이렇게 밑반찬을 지원해 주며 꽃도 안겨주니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상기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게 사업을 지속할 것이며 앞으로도 더불어 행복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맞춤형 특화사업 발굴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양남면, 신대리 경로잔치 개최
이전글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득餐(찬)행복 반찬지원 사업’추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