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가져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3-28
< 학교장 추천과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위원 15명에게 위촉장 수여 >

지난 2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1년간 청소년 정책을 발굴‧제안하고 청소년 수련시설 자문‧평가 활동 펼쳐

경주시는 지난 2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3년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로 구성된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들이 정책수립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이들의 의견을 반영해 청소년들의 권익을 증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리더쉽 함양 특강,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해오름 동맹 청소년문화교류 등의 참여를 통한 지역 청소년들의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 위촉식은 지역 내 중·고·대학생 중 학교장 추천과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참여기구 위원 1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 연간 일정계획, 친교의 시간 등 위원 간 소통과 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올해 새롭게 위촉된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은 1년간 청소년 관련 정책을 발굴‧제안하고, 청소년 수련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자문‧평가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희경 아동청소년과장은 “경주 청소년들의 대표로서 지역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주도적인 역할과 열정을 보여줄 것”을 당부 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제9회 시민원탁회의 참가자 4월 12일까지 모집
이전글
경주시, 올 연말까지 다함께돌봄센터 2곳 추가 개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