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보건소, 찾아가는 건강홍보관‘큰 호응’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12-06
< 300여명의 시민과 상인들에게 다양한 건강정보 제공 >

경주시보건소가 지난 5일 문무대왕면 공설시장 앞에서 찾아가는 건강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5일 문무대왕면 공설시장 앞에서 찾아가는 건강홍보관을 운영해 병원과 약국이 없어 불편을 느끼는 주민과 상인 300여명이 방문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건강홍보관은 치매예방, 구강관리, 정신건강관리, 감염병 관리, 폐의약품 수거, 아토피·천식홍보관, 코로나19 예방접종 홍보,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체험 등의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갑작스러운 한파에도 불구하고 금연상담 및 일산화탄소 측정을 비롯해 알코올 분해능력 테스트를 통한 절주 홍보 부스에는 줄이 줄어들지 않아 어르신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다시 한 번 알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생활터 중심으로 주민참여형 건강생활 실천문화 확산과 보건기관 이용도를 높이는데 의미가 있다.

한편 시는 오는 7일 13:30 ~ 15:30까지 금장LH아파트 쉼터에서도 찾아가는 건강홍보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재순 보건소장은 “찾아가는 건강홍보관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 밀착형 보건의료서비스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벼 정부보급종 신청... 오는 19일까지
다음글
경주서 외국인 근로자 위한 겨울옷 나누기 행사 열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