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찾아가는 집단상담 프로그램 성황리 마무리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11-29
< 청소년 문제예방과 자아성장 등 위해 19개 학교, 1889명 대상으로 진행 >

올 10월 언어폭력 예방을 위해 ‘언어의 온도’라는 프로그램을 나원초등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월부터 이달 28일까지 지역 내 19개교(초등12, 중등7) 1889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명존중, 학습유형 등의 주제로 청소년 문제예방과 자아성장,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생명존중(높이 날아 새롭게, Tell Who) △언어폭력 예방(언어의 온도) △인성 덕목함양(올바름) 등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찾아가는 집단상담으로 청소년들은 각자의 생각, 느낌, 관심사를 함께 얘기하고 듣고 이해하며 친구들과의 관계 향상과 문제 상황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찾아 서로간의 공감 능력을 높이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집단상담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살의 심각성을 깨닫고 위기 상황에서 어떻게 헤쳐 나가야 하는지 등 나를 소중하게 여기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찾아가는 상담의 활성화를 통해 사각지대에 놓이는 학생들이 없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겨울철 상수도 동파 방지대책 추진
다음글
경주시립노인전문요양병원, 외국인 대상 찾아가는 무료진료 큰 호응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