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읍성서 조선시대 경주부윤 행차 재현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6-20
< 17일 ‘경주읍성 생생 나들이’ 행사 일환으로 열려, 풍물단과 처용무 공연 등 관람객에 색다른 볼거리 >

17일 경주읍성에서 조선시대 경주부윤 행차 재현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조선시대 경주부윤 행차 재현행사가 17일 경주읍성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사)경주문화유산활용연구원이 주최하고 경주시와 문화재청, 경북도가 후원하는 2022년 문화재활용사업 ‘경주읍성 생생 나들이’ 행사의 일환이다.

행사는 경주부윤이 풍물단과 함께 등장해 행차를 하는 가운데 처용무와 경북 무형문화재 가곡, 영감·할미 탈춤, 퓨전 판소리 공연 등이 열려 현장을 방문한 인근 중부동 어르신 등 주민과 관광객들의 흥을 돋궜다.

신라의 찬란한 문화가 펼쳐지는 천년고도 경주에서 조선시대 역사의 중심지인 관아와 읍성을 배경으로 진행된 이번 경주부윤 행차는 관람객들이 색다른 볼 수 있는 행사가 됐다.

경주부윤 역할을 한 지역 대표 전통시장 성동시장 상인회 이종국 회장은 “이번 행사가 읍성 일대 성동시장과 중앙상가 등 도심지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부윤 행차는 경주 도심지에서 신라문화가 아닌 조선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특색있는 이벤트로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주읍성 생생 나들이’ 행사는 오는 10월까지 매월 셋째주 금요일 경주읍성에서 진행된다.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생생역사탐험대, 미니읍성 포토존, 감옥짓기 체험 등이 열리며, 경주부윤 행차는 9월 행사 때 한번 더 진행된다.

행사 관련 상세내용은 경주문화유산활용연구원(☎054-773-2988)에 문의하면 된다.
파일
이전글
2022 경주사계축제-경주술술페스티벌 성황리 마무리
다음글
‘경주 금강산 표암봉 일원’사적 지정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