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황성동‘달달복지단’, 독거노인 가구 대상 냉장고 청소 및 물품 지원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3-25
< 새봄맞이 집안 대청소로 어른신께 행복을 드립니다 >

24일 경주시 황성동 달달복지단 특화사업인 ‘정리수납 달인아 냉장고를 부탁해’에 참여한 회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경주시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달복지단’(공공위원장 최진열, 민간위원장 류천희)은 지난 24일 ‘정리수납 달인아 냉장고를 부탁해!’ 특화사업을 추진했다.

‘정리수납 달인아 냉장고를 부탁해!’는 관내 독거노인 등 일상생활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으로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며 어르신들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달달복지단의 특화사업이다.

달달복지단 회원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적극적으로 집안과 냉장고의 묵은 때를 청소하고 생필품을 지원해 냉장고에 신선한 식자재를 채워 넣어 일상생활과 건강을 살피고 돌보는 시간을 가졌다.

대상자 어르신은 “몸이 불편하고 힘들어 오랫동안 청소를 못하고 있었는데 깨끗하게 청소도 해주고 필요한 물품도 챙겨줘서 정말 고맙다”고 전했다.

달달복지단 위원들은“ 우리 동네 이웃들의 냉장고와 집안이 말끔해지고 밝아지는 것을 보니 내 마음도 밝아지는 것 같다”며 “코로나19로 소외된 이웃들을 외면하지 않고 더욱 더 노력하여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매번 새로운 아이디어로 이웃들을 돌보고 실천하는 협의체 위원들이 있어 황성동이 더 따뜻한 지역 공동체로 발전해 나간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고 행복한 황성동을 만들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강동면 부조나누리복지단, 독거어르신 이불빨래방 사업 실시
이전글
경주시 안강읍,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