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불국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1-28
< 복지사각지대 없는 불국동 만들기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 논의 >

경주시 불국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하고 있는 모습

경주시 불국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재우, 민간위원장 최부기)는 지난 27일 불국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이동협 문화행정위원장, 최덕규 시의원과 회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첫 정기회를 개최했다.

최부기 민간위원장 주재로 열린 회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운영규정을 개정을 시작으로, 지역특화사업(사랑나눔米, 든든꾸러미, 어깨동무사업) 추진과 관련해 2022년 한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해야 할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논의했다.

특히 불국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이날 심도있게 논의한 사랑나누米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경작하여 수확한 쌀을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 든든꾸러미 사업은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생필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세 번째 어깨동무 사업은 취약계층 자립지원 사업으로 지역자원 연계와 재능기부 활동으로 취약계층 환경개선을 추진해 자립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으로 대상자 선정 및 추진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최부기 민간위원장은“위원들과 힘을 합쳐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고 협의체 활성화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재우 불국동장은“코로나19가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을 사랑하는 봉사정신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복지사각지대 없는 불국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불국동, 설맞이 코로나19 합동방역 실시
이전글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부녀회, 어르신 짐 들어드리기 봉사활동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