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보건소, 제2회 마음건강 걷기 챌린지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1-03
< 14일 동안 302명 시민 참여해 목표걸음 3000만보 달성하고 취약계층 250명에게 김장김치 전달 >

경주시 보건소가 ‘제2회 마음건강 걷기 챌린지’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소외계층에 비대면으로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경주시 보건소는 소외계층에 김장김치를 기부할 목적으로 지난해 11월~12월에 실시했던 ‘제2회 마음건강 걷기 챌린지’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된 챌린지는 코로나19 장기화 속에 소외된 정신질환자와 소외계층 등에 김장김치를 나누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시행됐다.

14일 동안 302명의 시민이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걸음수 측정앱 ‘워크온’을 활용해 도전한 결과 목표걸음 3000만보를 달성했다.

목표 달성에 따라 보건소는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취약계층 250명에게 비대면으로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챌린지는 ‘나의 한걸음이 내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을 전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연말연초 따뜻한 나눔 분위기 조성에 일조했다.

최재순 경주시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가 소외계층에는 더욱 힘든 시간일 것”이라며, “시민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이전글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애누리, 청렴거울 설치하고 청렴업무 시행 다짐
다음글
경주시, 쾌적하고 안전한 통행 위한 다양한 ‘소규모 도로 정비사업’ 시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