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영유아 1인당 보육재난지원금 30만원 지급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2-23
< 올해 9월 1일 기준 경주시에 주소 둔 양육수당을 지원받는 영유아, 만0~5세 어린이집 아동, 취학 의무 유예로 어린이집에 재원중인 아동 등 대상 >

7. 경주시, 영유아 1인당 보육재난지원금 30만원씩 지급.jpg

- 29일 영유아 1인당 30만원 지급
- 시 재원 마련 위해 21억 5700만원 추경 편성

경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제대로 된 보육 혜택을 받지 못한 영유아들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9일 영유아 1인당 3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재원 마련을 위해 추경예산에 21억 5700만원을 편성했다.

지원대상은 올해 9월 1일 기준으로 경주시에 주소를 둔 △양육수당을 지원받는 영유아 △만0~5세 어린이집 아동 △취학 의무 유예로 어린이집에 재원중인 아동 등이다.

단 △경상북도 교육청 교육재난지원금 지급 아동 △대한민국 국적이이 아니며, 주민등록번호가 부여되지 않은 아동 △해외에 90일 이상 장기 체류하는 아동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코로나19 방역과 지급 대상자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일일이 지원금 신청을 받지 않고 일괄 직권신청 후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보육재난지원금 지원사업을 위한 직권신청 및 개인정보 활용 안내 공고’에 따라 직권으로 신청하고, 지원금 지급 안내문자를 발송해 알릴 예정이다.

단 압류방지통장 및 아동수당 계좌 해지 등 사유로 계좌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21일부터 24일까지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계좌변경 신청해야 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유아 가정에 이번 지원이 작은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중추적 역할 ‘여성행복드림센터’ 건축에 노력 기울여
이전글
경주시, 자동차 관련기업의 미래신산업 전환 지원을 위한 ‘산학연관 기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