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감포읍, 장애인 편의 증진 및 인식 개선 위한 보행체험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0-20
< 휠체어, 흰 지팡이 이용해 좁은 도로 및 비포장도로 보행체험 >

고남우 감포읍장과 직원들이 장애인 보행체험을 실시하는 모습

경주시 감포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고남우)는 18일 장애인 편의 증진 및 인식개선을 위해 직접 읍내 일대를 휠체어와 흰 지팡이를 이용해 이동하는 장애인 보행체험을 직원들과 함께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비장애인이 장애인이 활용하는 휠체어와 흰 지팡이를 이용해 좁은 도로나 비포장도로 등 보행체험을 해봄으로써, 일반인이 생각하지 못했던 장애인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느껴보기 위해 실시했다.

고남우 읍장과 직원들은 일반인이라면 보행에 위험요소로 작용하지 않는 작은 박스, 쓰레기봉투조차도 장애인들에게는 보행의 위험요소가 될 수 있음을 직접 겪으며 장애인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남우 감포읍장은 “이번 보행체험은 비장애인이 느껴보지 못하는 장애인만의 두려움과 공포감을 짧게나마 체험해보고 공감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고, 직원들을 비롯해 시민 모두가 장애인을 위한 편의증진과 긍정적인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해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 주민공동체 회복 및 지역 활성화 위한 담벼락 도색 실시
다음글
경주시 강동면 바르게살기위원회, 도로 및 철로 주변 대대적 환경정화 활동 펼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