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문무대왕면, 대종천변 및 주요 도로변 대대적인 환경정비로 아름다운 관광 이미지 조성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7-29
< 24~31일 8일간 3개 단체 참여 대대적 환경정비 실시 >

문무대왕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농촌지도자회에서 제초작업을 실시하는 모습

경주시 문무대왕면(면장 김종대)에서는 지난 24일부터 31일까지 8일에 걸쳐 문무대왕면 대종천변 및 주요 도로변 풀베기 실시 등 대대적인 환경정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제초작업은 와읍리 주요 도로변을 시작으로 봉길리 대종천변까지 8km 구간을 3개 단체(새마을지도자협의회, 농촌지도자회, 바르게살기협의회)가 자체 담당구역을 지정해 작업을 진행한다.

특히 대종천변은 차박캠핑과 낚시 등으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장소로서, 이번 환경정비를 통해 보다 깨끗한 환경의 제공으로 문무대왕면을 찾아오는 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관광명소로 이름을 알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24일에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농촌지도자회에서 폭염 무더위 시간(14시~17시)을 피해 안전한 작업환경 속에서 하루 일정량 구간의 풀베기와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비를 실시하며, 깨끗한 문무대왕면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김종대 문무대왕면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제초작업 및 환경정비를 위해 봉사활동에 동참해주신 3개 단체 회원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문무대왕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황남동 탑리 주민들의 행복한 마을 가꾸기 환경정화 실시
다음글
경주시 황성동 자생단체, 관내 풀베기 및 환경정비로 쾌적한 환경조성 나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