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립 송화도서관, ‘이웃나라 문화체험’ 프로그램 진행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7-14
< 초등학생 대상 주변 4개국의 생활·문화·역사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 >

‘이웃나라 문화체험’ 홍보 도안

경주시립 송화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음달부터 11월까지 4개 나라를 주제로 하는 ‘이웃나라 문화체험, 송화도서관에서 즐겨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주변 국가들의 생활과 문화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하고, 국가 별 문화체험 및 만들기를 통해 각 나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다음달 몽골을 시작으로 9월에는 일본, 10월에는 중국, 마지막 11월에는 베트남을 주제로 나라 별로 4회에 걸쳐 수업이 진행되며, 각 나라의 이주민 강사가 직접 강의를 진행해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게 된다.

이달 22일~28일까지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yeongju.go.kr)에서 프로그램(몽골) 참여 신청접수를 받는다. 이후 나라별 프로그램 신청접수 기간이 상이하므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송화도서관 어린이자료실(☎054-779-8960)로 문의하면 된다.

박용섭 시립도서관장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길 바란다”며, “나아가 단순한 이해를 넘어 다양성을 포용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보건소‘찾아가는 행복병원’ 재개
이전글
경주시, 어린이집 집단급식소 지도점검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