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중부동 새마을회, 북부경로당 ‘사랑의 집 고쳐주기’로 미소 선물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6-10
<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회원 10여명, 보일러·벽지 교체 및 담장 도색 봉사 >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를 펼치며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협의회(회장 박상웅)과 부녀회(회장 장정희)에서는 8일 회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북부경로당을 대상으로 ‘사랑의 집 고쳐주기’ 활동을 실시했다.

북부경로당은 인근 할머니들의 사랑방이었으나 미등록 경로당인 관계로 복지혜택으로부터 소외돼,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보일러와 오래된 텔레비전에 의존하는 작은 경로당이었다.

이에 중부동 새마을회에서는 할머니들의 사정을 듣고 이번 사랑의 집 고쳐주기 활동을 통해 보일러와 텔레비전을 비롯해 낡은 벽지와 장판을 교체했고, 곰팡이가 있던 담장도 깨끗하게 도색했다.

박상웅 새마을협의회장은 “어머니 같은 분들께 조금이나마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드릴 수 있어서 무척 기쁘고, 올 겨울에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경로당에서 마스크 벗고 웃으실 수 있길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박정우 중부동장은 “한여름 같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경로당 환경 개선을 위해 발 벗고 나서준 새마을회에 깊이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을 보다 살뜰히 챙기는 중부동이 되겠다”고 전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월성동, 선덕여자중학교와 함께 ‘나라사랑ㆍ마을사랑ㆍ학교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 실시
다음글
경주시 용강동 참새미복지단, 찾아라 행복마을 사업으로 어려운 가구에 물품 전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