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21 한복문화주간 in 경주’ 행사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3-30
< 4월 9일~18일 경주 예술의전당과 황리단길 일원에서 ‘해·달·바람 그리고 별을 품은 신라 천년 옷’ 주제 한복문화주간 행사 열어 >

한복문화주간 행사 홍보 리플릿

경주시는 다음달 9일부터 18일까지 경주 예술의전당과 황리단길 일원에서 ‘해·달·바람 그리고 별을 품은 신라 천년 옷’이라는 주제로 한복문화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한복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한복문화주간 행사는 한복을 일상문화로 향유하는 기회를 통해 전통한복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행사는 신라복을 주제로 한 △서라벌 입다(신라복 제작 및 신라복 체험) △서라벌 보다(신라복 알천미술관 전시) △서라벌 걷다(신라복 패션쇼 촬영 제작) △서라벌 담다(한복사진 및 어린이그림 공모전) 등 4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서라벌 입다’ 신라복 제작·체험행사는 지역 전통시장에서 30년 이상 한복을 만들어 온 한복점 및 포목점 10곳에서 참여해 신라복을 제작하고 황리단길 한복대여점 7곳에서 체험이 이루어지는 행사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 작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인구 문화예술과장은 “신라천년 경주에서 신라복을 주제로 하는 한복문화주간행사가 이번에 처음으로 열리는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한복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신라복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1 한복문화주간행사는 경주시와 진주시, 전주시, 남원시 등 4개 지자체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파일
이전글
OWHC-AP 세계유산도시 사진전 개최
다음글
경주시, 고운 최치원‘인문학적 가치’학술대회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