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 집 안강중학교와 연계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9-10-22
< 두근두근, 꿈과 마주하기 >

안강청소년문화의 집

- 바람직한 진로 가치관 정립 및 진로의사 결정 능력 배양

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진로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해 안강중학교와 연계해 진로체험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강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하는 꿈 프로젝트는 ‘두근두근, 꿈과 마주하기’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주체적인 진로직업 탐색 및 건강한 미래를 위한 설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두근두근, 꿈과 마주하기’는 21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안강중학교 1학년생 100명을 대상으로 동기(마음열기), 협력(서로 이해하기), 파악(자신의 개관적 분석), 자신감(긍정적 상태의 원리), 직업체험(플로리스트), 실습(꿈에 대한 진실), 실천(꿈을 이루는 마법의 열쇠)을 통해 바람직한 진로 가치관 정립 및 진로의사 결정 능력 배양을 돕는 활동이 진행 될 예정이다.

손창수 아동청소년과장은 “안강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교육 및 체험활동을 통해 시대의 변화에 따른 직업군 흐름 이해로 올바른 진로설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안강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동아리 활동 공간으로 댄스연습실, 악기연습실, 동아리실 등을 상시 개방하고 있으며 시설 이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054-760-2590~2591)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2019 경주시 좋은 간판 우수작품 전시
이전글
경주시, 2019년 하반기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 자립역량교육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