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주행정복지센터, 안강읍 홀로어르신 생신 챙겨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5-02
< 따뜻한 정으로 즐거운 시간 보내 >

5. 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는 28일 생일을 맞은 홀로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생신잔치을 열고 있다.jpg

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는 28일 가족 없이 홀로 쓸쓸히 생일을 맞은 홀로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생신잔치를 열었다.

독거어르신 생신잔치사업은 올해부터 시작한 안강읍의 지역특화사업 중 하나로 지역의 홀로 어르신과 따뜻한 이웃사랑을 나누기 위해 추진됐다.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이날 홀로어르신에게 생신축하 케이크와 선물, 꽃다발을 전달하고, 어르신이 잠시나마 외로움을 잊고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생일을 맞은 손 모 할머니는 “외롭게 보낼 생일인데 직원들이 직접 찾아와 축하해줘 고맙다”고 전했다.

최미리 민원복지과장은 “어르신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의 작은 노력이 잘 전달되는 것 같아 보람이 있다”며 “홀로 어르신뿐만 아니라 어려운 상황에 놓인 다양한 복지대상자들이 소외되지 않고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정복지센터는 안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촘촘복지단)와 함께 행복바라지사업을 추진할 때 독거노인 생신잔치 사업을 연계해 따뜻한 이웃 사랑을 나눌 계획이다.
파일
다음글
코레일유통(주) 대구경북본부, 경주 건천읍 저소득 가구 위해 성금 60만 원 기탁
이전글
황성동 교회 연합회, 지역 이웃을 위해 700만 원 상당 생필품 꾸러미 기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