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학소년회, 어린이 인권선언 100주년 기념식 열어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3-29
< 용담수 전달식, ‘수운천자문’ 출판기념식 등 차별받지 않는 어린이 세상 뜻 밝혀 >

동학소년회가 동학교육수련원 마당에서 오전 11시부터 어린이 인권선언 10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는 모습

㈔동학소년회가 지난 25일 경주 동학교육수련원에서 어린이 인권선언 10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동학소년회 주최, (사)동학소년회 대구경북본부 주관, 천도교중앙총부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동학소년회 무지개 소년단과 경주 어린이, 청소년,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K-동학소년 세계로!’를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동학 ‘시천주’ 사상에 뿌리를 두고 학대받고 차별받지 않는 어린이 세상을 만들고자 한 방정환 선생을 뜻을 밝히고자 실시됐다.

이날은 먼저 동학 ‘시천주’ 사상에 뿌리를 둔 방정환 선생의 뜻과 의미 및 정신을 잇기 위해 용담정에서 동학교육수련원 마당까지 용담수 전달식을 가졌다.

이 용담수는 동학의 물결과 ‘우리는 한울’의 뜻을 담아 어린이 선언문, 동학선언문과 함께 이어져 5월 5일 서울 천도교대교당 어린이 발생지 기념탑에 도착할 예정이다.

이어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수운천자문’ 출판기념식과 함께 올해 3회째 개최되는 어린이·청소년 영성 삶 포럼이 진행됐다.

정진숙 ㈔동학소년회 대표이사는 “어린이 인권선언 100주년을 맞아 열린 이번 행사를 통해 경주지역의 어린이·청소년들이 함께 그 의미를 알고, 동학 발상지인 경주의 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2023년 우슈국가대표 3명 선발 쾌거
이전글
최재필 시의원, 도심외곽 폐철도 구간 교통대책 개선에 앞장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