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9월부터 반려식물 치료센터 무료로 이용하세요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8-30
< 10개소 치료센터 운영, 전화 사전예약 후 1인당 1개 반려식물 서비스 제공 >

안내 포스터

경주시가 반려식물 관리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9월부터 반려식물 치료센터 10개소를 지정‧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반려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나, 경험 부족 등으로 식물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경주시는 관내 화원 및 화훼재배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반려식물 치료센터를 권역별 공모로 10개소를 지정했다.

또 품질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정된 치료센터를 대상으로 치료서비스 매뉴얼 제작 및 실무 교육도 진행했다.

치료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인근 치료센터에 사전 전화예약 후 방문하면 1인당 1개의 직경 25㎝이하 화분 분갈이 무료 혜택과 병충해 예방 등 화초관리 전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반려식물 치료센터는 식물관리 관련 자격을 갖춘 업체들로 구성해 다양한 식물관리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다.

가정에서 반려식물을 키우면 정서적으로 안정될 뿐 아니라 실내 온·습도가 자동 조절되며, 식물의 음이온 방출 및 피톤치드로 인해 쾌적한 환경 조성, 미세먼지 흡수 등 공기정화 효과도 있다.

관심 있는 분들은 내달부터 연말까지 가까운 반려식물 치료센터에 사전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반려식물 치료서비스를 통해 반려식물을 키우는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반려식물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반려식물 치료서비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추석 맞이 농축수산물 최대 30% 할인 행사
이전글
경주시자원봉사센터, 외동지역 아이스팩 챌린지 시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