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동천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9-26
< 이달 전문 간호 인력 배치, 방문간호·사회복지 연계한 복지서비스 가능 >

대상자가 방문간호 서비스를 받는 모습

경주시 동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경길) 맞춤형복지팀은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의료수혜 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방문간호 서비스 및 맞춤형 복지급여 등 사회복지상담을 추진하고 있다.

동천동 맞춤형복지팀은 지난해 11월 신설돼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달 1일 전문 간호 인력이 맞춤형복지팀에 배치됐다.

이후 복지 인력과 간호 인력이 한 조를 이뤄 위기가정 및 취약계층을 방문해 복지 인력은 맞춤형복지서비스 신청안내 및 각종 서비스 연계를, 간호 인력은 혈압·혈당 측정, 만성질환 관리법 교육 등 상담을 통해 대상자의 복합적인 욕구를 해결하는 원스톱 통합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로 도움을 받은 동천동 거주 어르신은 “코로나로 인해 병원 가는 것도 어렵고 건강관련 정보도 받기 어려운데, 이렇게 찾아와서 건강관리도 해주고 평소 궁금했던 복지제도에 대해 물어볼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경길 동천동장은 “보건과 복지가 통합된 공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주민들께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 적절한 복지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부 묻go, 반찬 나누go’ 봉사 실시
이전글
북경주행정복지센터, 지역 어르신들 찾아 활발한 소통행보 나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