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주행정복지센터, 2021년 청소행정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2-24
< 무단투기 현장적발, CCTV 이용한 지도단속, 홍보활동 등 고루 우수한 성적 거둬 >

4. 북경주행정복지센터, 2021년 청소행정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jpeg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상원)가 경주시에서 실시한 ‘2021년 청소행정 종합평가’에서 23개 읍면동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북경주행정복지센터는 올해 60여 건의 무단투기 현장적발과 불법투기방지 CCTV를 활용한 지도단속 및 24건의 환경정비 실적, 17건의 자생단체별 담당구역 정비활동 실적과 총 52건의 현수막, 표지판, 홍보물 제작 및 홍보활동 등에서 골고루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또한 상습투기장소 및 민원다발 정비실적이 총 22건으로 방치폐기물 수거와 주변환경정리 후 화단조성, 스마트경고판(CCTV) 이동설치, 현수막 안내펜스 설치 등 무단투기를 원천봉쇄하는 조치가 주민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특히 스마트경고판(CCTV)은 무단투기자를 적발하는 과정에서 직접 탐문하는 방법 못지않은 효과를 발휘해 쓰레기배출 취약지 주민들에게 인기만점인 정책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리고 11개의 마을단위 생활쓰레기 공동집하장을 신규설치하고 마을이반장 중심의 관리체계를 도입하면서, 그동안 분리수거 및 생활쓰레기 배출에 어려움을 겪던 주민들에게 높은 행정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동네별 맞춤쓰레기배출안내서 제작, 취약계층 화재폐기물 처리사업, 환경미화원 대기실 보수공사, 안강시장 공설화장실 개선공사, 칠평천 산책로 및 녹지공간조성, 장기방치폐기물 처리사업 등 총 6건의 청소행정 특수시책 또한 다양한 환경민원요구에 적극 대응한 결과라는 평이다.

이상원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은 “환경이 바뀌면 변화가 시작된다고 본다”라며, “모든 행정의 답은 현장에 있고 청소와 환경은 현장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다 생각하며, 한발 앞선 창의행정과 기민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정립으로 읍민이 행복한 안강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 실시
이전글
한국원자력환경공단·경주중앙시장상인회, 성건동에 다문화 가정 위한 생필품 전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