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리수리마수리’ 특화사업 진행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9-28
<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

경주시 안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27일 안강읍 사방리 독거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촘촘복지단)는 27일 안강읍 사방리 독거어르신 가구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인 ‘수리수리마수리 사업’를 진행했다.

수리수리마수리 사업은 주거취약계층에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행된 협의체 특화사업이다.

이번 사업대상은 고령의 기초생활수급 독거노인 세대로, 낡은 슬레이트 지붕으로 호우 시 누수가 있으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수리하지 못한 가구다.

안강읍 맞춤형복지팀는 찾아가는 상담을 통해 대상자를 발굴했으며, 협의체 회의를 통해 사업대상자로 최종 선정했다.

이채두 북경주행정복지센터 민원복지과장은 “지역주민을 위해 늘 앞장서준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가 적기에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주거환경개선, 저소득 아동 지원 등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황남동 새마을부녀회, 가을맞이 황리단길 환경정비
이전글
외동읍 행정복지센터, 공영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와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