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22년 정신건강의 날 행사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10-18
< 정신건강 체험관, 환청체험, 스탬프 투어 등 시민들의 행사 참여도 높여 >

17일 황린단길 생활문화센터에서 당사자(정신질환자들)이 직접 찍은 사진을 전시해 관람객들이 보고 있다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주민들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 인식과 마음건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달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17일 황리단길 생활문화센터에서 정신건강의 날 행사 ‘우리 함께(With), 마음 공유(You)’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 체험관, 당사자 사진전시회, 환청체험, 당사자 말로 하는 버스킹 등으로 진행돼 지역 주민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정신건강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 스탬프투어와 정신건강인식도 조사 이벤트를 실시해 시민들의 행사 참여도와 정신건강 정보에 대한 접근성도 높였다.

행사에 참여한 김모씨(30세, 여)는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갖고 있는 당사자들의 회복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어 새로운 느낌이었고, 그들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최재순 경주시 보건소장은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한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정신건강 인식 개선과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이 해소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신건강증진사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gjmind.or.kr) 또는 전화(054-777-1577)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6세기 한반도 주거문화 들여다본다...경주시, ‘제15회 신라학국제학술대회’ 개최
이전글
문화예술로 하나된 신라문화제…‘대성황’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