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왕경 복원 기념 궁성 한복퍼레이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4-07
< 신라왕궁 월성의 터, 지신 밟다 >

한복퍼레이드(2).JPG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최고의 벚꽃 관광지로 명성을 알리고 있는 ‘경주’에서 4월 6일 오후 2시 ‘궁성 한복 퍼레이드’가 열려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날 행사는 올해가 신라왕궁 복원의 원년의 해로써 신라왕경 복원의 성공을 기원하고 축하하기 위해 신라왕궁이 있던 월성의 터를 지신 밟는 의미로 개최 되었으며, 첨성대에서 반월성, 첨성대로 이어지는 대형 한복 퍼레이드로 시민과 관광객 3,50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열렸다.

대북공연을 시작으로 대취타대가 선두에 서고 만장기, 선덕여왕 행차, 한복퍼레이드, 시민․관광객이 함께한 장대한 행렬을 연출하여 때마침 만개한 벚꽃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었다.

퍼레이드 반환점인 반월성에서는 선덕여왕과 정동극장 가무극 ‘찬기파랑가’ 주연 배우들이 관광객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였고, 경주차인연합회에서 준비한 다도체험을 참여한 시민, 관광객 모두가 함께하여 즐겁고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번 행사는 ‘2014 경주 벚꽃 축제’의 일환으로 개최되었으며, ‘경주벚꽃축제’는 지난 4월 5일부터 4월 13일까지 9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동부사적지, 보문관광단지, 경주엑스포 일원에서 개최된다.
파일
다음글
“2014 봉황대 뮤직스퀘어 화려한 개막”
이전글
경관보다 조명이 아름다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