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홍보는 내 손안에 있소이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9-01
< 생생하고 다양한 시정홍보 역할자 SNS 기자단 1기 모집 >

1.경주시 홍보 SNS 1기 기자단 모집개요.jpg

스마트․모바일 시대에 걸맞게 경주시에서는 축제, 문화행사, 시정소식 등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해줄 열정 있는 SNS 기자단(1기)을 1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경주시에서는 SNS를 기반으로 경주시의 축제, 문화, 행사, 시정소식 등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소식을 전할 ‘경주시 SNS 기자단(1기)’을 모집한다.

이는 현재 SNS를 통한 홍보를 하고 있으나 인력부족 등 구조적 한계를 극복하고 실시간으로 뉴미디어를 활용한 시정홍보를 강화 및 SNS매체(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하여 내년 1월까지 시범운영 한다는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경주시에 거주하고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중 1개 이상을 활발히 운영해 온 사람으로, 경주를 사랑하고 글쓰기와 사진(동영상)찍기를 좋아하는 일반 및 대학생 5명과 경주시 공무원 5명으로 10명을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1일부터 19일까지 3주 동안이며 경주시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belle822@korea.kr)로 신청하고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합격자는 9. 26일 개별 통보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경주시의 축제, 문화, 행사, 시정 등 다양한 현장소식을 취재하여 자신의 SNS를 통해 경주시를 적극적으로 홍보, 공유하고 경주시 공식 SNS와 시정소식지에 대한 활발한 참여 활동을 해야 한다.

지원사항은 소정의 원고료와 위촉장 발급 및 워크숍 참가, 활동 우수자 시장표창, SNS 2기 기자단 모집 시 우선 선발의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번 경주시 SNS기자단 모집은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SNS 분야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쌍방향 소통채널을 확대하고 시민과의 활발한 정보 공유와 생생한 현장소식 전파로 경주의 역사문화, 축제행사 등 다양한 정보를 편하고 신속하게 시민들에게 크게 홍보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일
다음글
2014 한류드림페스티벌, 경주에 온다!
이전글
경주시, ‘봉황대 뮤직스퀘어’DMB로 본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