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경주실크로드대축전 해외홍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12-02
< 한․중 지방정부 교류회의에서 많은 관심과 호응 받아 >

1. 한중 지방정부 교류회의.jpg

전국시도지사협의회 중국사무소(소장 여중협) 주관으로 중국 지방정부와의 교류강화를 위해 중국지방정부 국제교류관계공무원과 한국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이 참석하여 ‘한·중 지방정부 교류회의’가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중국의 고도 ‘시안 소피트국제회의’ 센터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되었다.

이 행사는 2002년부터 매년 중국에서 열려 왔는데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며, 중국 외교부 및 각 지방의 국제교류를 담당하는 공무원이 대거 참석하였으며, 국내에서도 중국내 각 성(省)과 시·정부 간 교류를 이어온 광역시·도 대표와 시·군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하였다.

올해 회의 주제는 ‘지역간 인문교류 촉진을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 부제는 ‘한·중자치단체 교류협력사업 실태 및 발전방안’과 ‘한·중 자치단체 인문교류 성공사례 및 우수사례’였는데, 서안시 외사교무판공실에서 그 동안 경주시와의 자매도시 및 인문교류 현황을 우수사례로 발표 하였다.

이번 행사에 경주시도 중국 외교부 및 각 지방정부의 외사판공실 직원과의 직접 교류 및 대중국 홍보기회로 삼고자 박차양 문화관광과장외 1명이 참가하여 경주시와 ‘2015 경주실크로드 대축전’ 행사홍보 등으로 중국국제 교류관계 공무원으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파일
다음글
경주에 세계물포럼 기념거리 생긴다
이전글
경주시 장학회 장학기금 마련 시민걷기대회 모금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