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의 색(色)으로 맛을 요리하다!”···경주시우리음식연구회, 전시회 개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9-25
< 10월 5~7일까지 3일간 경주시국제문화교류관서 열려 >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 간 ‘2023 경주시우리음식연구회 전시회’가 개최되는 ‘경주시국제문화교류관’ 모습

- 한국식문화 우수성 알리고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기여

경주시우리음식연구회가 ‘경주의 색(色)으로 맛을 요리하다!’라는 주제로 ‘2023 경주시우리음식연구회 전시회’를 개최한다.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옛 경주시장 관사였던 ‘경주시국제문화교류관’에서 열리는 전시회는 한국 식문화의 우수성 알리고 지역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경주시우리음식연구회는 우리 전통 식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경주의 맛 계승 발전을 위해 지난 2000년 발족된 단체다.

연구회는 매년 꾸준히 장애인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는 등 음식 나눔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특히 지역특화식품개발 활성화 사업을 통해 식문화 계승을 위한 교육을 받으며 지속적인 역량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또 지난해 개최한 한국생활개선경주시연합회 한마음대회에서 참여하면서 지역 농산물 활용도를 높이는 등 농업 홍보에도 많은 기여를 해 오고 있다.

경주시우리음식연구회 박명순 회장은 “그간 배우고 익힌 솜씨를 알리고자 마련한 우리음식연구회 전시회에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경주 농산물을 알리고 전통음식 발전 계승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천년고도 경주에 울린 희망의 소리’… 제11회 에밀레전 성황리 폐막
이전글
해오름동맹 시립예술단,‘신라 천년의 비상’합창공연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