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성현의 가르침으로 바른 인성 함양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7-29
< 성균관 유도회 황성동지회, 2015 하계청소년 인성교육 개강 >

6.황성동 하계 청소년 인성교육 개강1.jpg

성균관 유도회 경주시지부 황성동지회(지회장 손충호)에서는 27일 관내 초등학생 30여명과 유도회 임원 및 지역기관·단체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5년도 하계 청소년 인성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하계 청소년 인성교육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가치관의 근본이 되는 사자소학, 한문으로 배우는 충·효·예, 청소년이 알아야 할 예절 등의 주제로 27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약 2주간 실시한다.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해 운영되는 인성교육은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충효와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는 데에 밑거름이 되는 다양한 교양수업을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기풍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손충호 황성동지회장은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예의범절을 열심히 배우고 익혀 확고한 신념과 올바른 가치관으로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며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윤승의 황성동장은 “인성교육을 통해 우리나라 미래세대 역군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며, “옛것을 익히고 미루어 새것을 안다는 온고지신의 옛 성현의 가르침을 늘 염두에 두고 올바른 인성을 가진 청소년으로 자라나줄 것”을 당부했다.
파일
다음글
더위야 물렀거라! 경로당 안전 관리에 구슬땀
이전글
전통예절 익히며 알찬 여름방학 보내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