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남 나아리 마을회 생활쓰레기 집하장 설치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7-04-17
< 우리동네 올바른 쓰레기 배출, 주민 스스로가 지킨다 >

생활쓰레기 집하장 설치

양남면 나아리 주민(이장 홍중표)들은 마을 자체예산 2,000여만원을 확보하여 생활쓰레기와 재활용품의 효율적인 수거와 청결한 배출을 위해 마을전역에 쓰레기 집하장을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한 집하장은 기존의 쓰레기 거점수거장소로 사용되던 마을 내 배출장소를 활용하여 약 3.3㎡ 규모 총 8개소의 집하장을 설치 완료했다.

특히 바람이 많은 지형적 특성상 배출쓰레기가 날리지 않고 우천 시에도 쓰레기 수거작업이 수월할 수 있도록 주민들이 직접 디자인 하여 그 의미를 더 했으며, 마을 주민들은 각 반별 반장이 책임자가 되어 수시로 관리함으로써 청결 유지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권영만 양남면장은 “쓰레기 집하장은 주민들이 올바른 배출방법을 준수하고 불법투기를 근절할 수 있도록 하는 매우 중요한 시설이다.”라며, “주민들께서는 이번 설치된 집하장을 활용하여 올바른 쓰레기 배출과 관리에 더욱 신경 써주시길 부탁드리며, 깨끗한 이미지의 마을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해 나가자.”라고 주민들을 격려했다.

한편 나아리 마을회에서는 쓰레기의 쾌적한 관리를 위해 특색 있는 쓰레기 집하장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 양남면의 이미지 제고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파일
다음글
현곡면, 지역 청정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 대성황
이전글
감포읍, 오류 연동마을 꽃동산 조성으로 아름다운 휴식처 마련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