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꼼꼼한 지역 복지 파수꾼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8-07-19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시 월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18일 주민센터에서 정기회의를 갖고 지난 1년간 활동실적을 평가하고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에 대한 교육과 하반기 사업계획에 대해 토론했다.

일명 꼼꼼복지단으로 불리는 협의체는 지난해 5건의 주거환경개선 봉사와 홀몸노인 행복동행, 타 지역의 우수 사회보장협의체 견학과 대학교수를 초청하여 자체 교육을 실시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추진해 왔다.

또 지역특화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와 복지자원 발굴을 위한 ‘이웃愛 우체통’, 치킨, 피자 쿠폰을 기부 받아 저소득 가정에 지원하는 ‘행복 나눔 쿠폰사업’, 독거노인의 안부를 묻는 ‘안방사업’과 ‘홀몸노인 생일잔치’를 실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는 박승직 도의원과 김동해, 김상도 시의원을 고문으로 추대하고, 자체 제작한 에코백과 복지사각지대 전단지를 활용한 홍보활동, 타 지역 우수협의체 사례 견학, 지역 실정에 맞는 복지프로그램 개발 등이 논의됐다.

권남출 꼼꼼복지단 민간위원장은 “주민과 공감하고 협력하여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최정화 월성동장은 “협의체의 역할에 따라 지역주민의 삶의 질이 바뀔 수 있다”며, “항상 책임감을 가지고 이웃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꼼꼼복지단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외동읍, 폭염 대비 그늘막 쉼터 설치
이전글
월성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사랑의 집고치기 봉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