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여행과 쉼 마음의 건강을 잇다’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5-10-20
< 시민과 함께하는 체험‧강연으로 정신건강 인식 확산 >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17일 정신건강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주민건강지원센터 보건교육장에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여행과 쉼 마음의 건강을 잇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시민에게 알리고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부대행사로 운영된 ‘마음건강 체험관’에서는 △정신건강 룰렛 △O·X 퀴즈 △감사일기 쓰기 △나비포옹법 알기 △스트레스 능력고사 △포토박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정신건강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열린 인문학 강연에서는 여행작가 태원준 씨가 ‘여행이 우리에게 안겨주는 것’을 주제로, 여행이 주는 쉼과 회복의 의미를 시민들과 나누며 큰 공감을 얻었다.

박재홍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종합검진과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불안‧우울 등으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센터(054-777-1577) 또는 24시간 정신건강 및 자살위기상담전화(1577-0199)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상상황리단길 홈페이지 만족도 설문 조사 시행
이전글
경주시, APEC 기간 시내버스 우회 운행… “보문단지 정류장 34곳 일시 조정”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