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3분기 정기회의 개최 및 특화사업 추진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5-09-22
< 주거환경개선과 밑반찬 지원! 사랑으로 가득찬 이웃 돌봄 실천 >

3. 안강읍) 지사협3분기정기회의사진.jpg

안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촘촘복지단(공공위원장 황훈, 민간위원장 장용득)”은
9월 19일(금)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특화사업을 활발히 추진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임위원 위촉장 전달을 시작으로 협의체의 새로운 활력을 더했으며, 지역 내 주거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수리수리마수리』주거환경개선 사업 대상자를 선정하였다. 또한 상반기 특화사업 보고 및 향후 계획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회의 이후에는『사랑가득찬(餐) 밑반찬 지원』특화사업이 이어졌다.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15세대를 방문해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대상자들의 균형 잡힌 식생활 지원은 물론 정서적 소외와 사회적 고립을 완화하기 위한 따뜻한 이웃 돌봄 활동을 실천하였다.

장용득 민간위원장은“안강읍의 구석구석을 누비며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복지위기로부터 도움받을 수 있는 따뜻한 안강읍을 만들어가기 위해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4분기에도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나겠다.”고 말했다.
황훈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은“협의체 위원님들의 사랑으로 가득찬 이웃 돌봄에 감사드린다.”며 “복지 위기가구 발굴과 맞춤형 서비스 연계를 통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복지 실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1인 가구 증가에 대응하여, 고독사 예방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주민이 서로 돌보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안강읍 양월6리 경로당 준공식 개최
이전글
㈜풍산 안강사업장, 안강읍에 성금 300만원 기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