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생일, 당신의 날’ 사업 본격 시행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5-09-19
< 무의탁 독거노인에 생일상 전달로 사회적 고립 예방 및 정서적 지원 강화 >

2. 건천읍) 독거노인생신잔치사진.jpg

건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헌득, 민간위원장 이상기)는 18일 무의탁 독거노인을 위한 생일상 전달 사업 ‘따뜻한 생일, 당신의 날’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생일을 맞은 무의탁 독거노인 가정을 직접 방문해 생일상과 축하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를 통해 가족이 없는 어르신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 정서적 안정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생일상에는 미역국, 잡채, 불고기, 떡 케이크, 과일, 손편지와 선물 등이 포함되며, 대상자는 위원들의 추천을 통해 발굴한다. 방문 시 건강 상태와 생활 불편 사항을 확인하고 필요할 경우 관련 기관과 연계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도 지원한다.

이상기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이웃 간 따뜻한 돌봄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헌득 건천읍장은 “무의탁 독거노인에게 사랑과 온정을 전하는 뜻깊은 사업이자 지역 복지 안전망을 강화하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고립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건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9년 출범해 올해로 7년째를 맞았으며, 위기가구·취약계층 발굴과 복지 자원 연계를 통해 지역의 안전망 구축에 힘써왔다. ‘따뜻한 생일,당신의 날’ 사업은 매월 생일 대상자를 선정해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파일
다음글
동경주농협, 추석명절 맞아 생필품 기탁
이전글
2025년 3분기 외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