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협회 경주시지부, 경주시장학회에 장학금 1천만 원 기탁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5-09-17
< 2015년부터 10회째…누적 9,500만 원 전달 >

(사)대한한돈협회 경주시지부 이광연 지부장(사진 중앙)이 16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재)경주시장학회에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하고 주낙영 경주시장(왼쪽 세 번째)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대한한돈협회 경주시지부(지부장 이광연)는 16일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 발전을 위해 (재)경주시장학회에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주시지부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전달해 올해까지 10차례, 총 9,500만 원을 기탁했다.

이광연 지부장은 “가정형편 때문에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매년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좋은 환경에서 배움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역 인재 육성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경주시장학회 이사장)은 “소중한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한돈협회 경주시지부에 감사드린다”며 “기탁금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한돈협회 경주시지부는 지역 내 51개 농가가 회원으로 활동하며, 돼지고기 소비 확대와 한돈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지역사회를 위한 무료 한돈 나눔 행사 등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시설관리공단 김진태 신임 이사장 취임
이전글
경주시 환경교육센터, 황리단길 탄소중립‧지속가능 상권 조성 협약 체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