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염 속 어르신 돕는 따뜻한 손길! 민생안정에 큰 힘! >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황훈)는 안강읍이장협의회와 협력해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접수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힘쓰고 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1인당 18만원~43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는 정부 차원의 대규모 소비 진작 정책으로, 신청 기간은 7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다.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접수가 가능한 가운데, 온라인에 익숙치 않은 고령층이 많은 안강읍에서는 어르신들이 대거 행정복지센터 접수처로 몰리며 현장이 복잡했다. 이에 안강읍이장협의회(회장 정연석) 소속 이장 46명이 자원봉사에 나서서 접수와 신청서 작성을 도우며 원활한 민원 응대에 기여하고 있다.
안강읍이장협의회는 그간 폭염 대응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활동 중이며, 오는 2025년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매월 APEC 클린데이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며 깨끗한 우리 고장 알리기 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다.
정연석 안강읍이장협의회장은 “평소에도 주민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하는 이장으로서 이번 소비쿠폰 사업은 곧 우리 이웃의 생활을 돕는 일이라 생각해 자발적으로 나서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상황에 힘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시 경주페이 카드로만 발급 가능하며, 사용 기한은 11월 30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