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한우농가 대상 실효성 높은 컨설팅 교육 호응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5-07-18
< 발정 호르몬‧수태 관리 등 현장 맞춤형 컨설팅 진행 >

경주시는 16일 농업인회관에서 축산 맞춤형 종합 컨설팅 교육을 진행했다

- 이상 고온 대응 ‘축산 종합 컨설팅’…현장 밀착 기술 지원 강화

경주시는 최근 이상 고온으로 인한 한우 번식우의 수태율 저하 문제가 지속됨에 따라, 관내 한우 사육 농가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지난 16일 농업인회관에서 ‘축산 맞춤형 종합 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주시 한우협회 청년회원들을 대상으로 사전 기술 수요조사를 거쳐, 고온기 번식관리 기술을 중점 주제로 정하고 현장 상황에 맞춘 실질적인 교육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발정 호르몬의 적절한 처리 방법과 용량, 고온기 번식우 관리 요령 등 고온기 농가에서 실제로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 핵심 기술이 전달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태관 경주시 한우협회 회장은 “지속되는 고온으로 인해 수태율 저하로 문제를 겪고 있는 한우농가에 이번 교육이 큰 도움이 됐다”며, “회원 농가들이 번식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경주시는 앞으로도 지역 축산 농가의 현장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고, 계절별‧분야별 맞춤형 교육과 기술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파일
다음글
경주 자동차부품 강소기업 ‘대정공업’이윤지 대표, 제28회 경상북도 산업평화대상 은상 수상
이전글
도시재생 본격 시동…경주시, 동천동 도시재생대학 성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