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중부동, 출산가정 위한 '출산 축하 식사권 지원'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5-06-30
< 출산가정 정서적 지원 및 지역사회 복지증진 목표, ‘다정다감 탄생축하’ 사업 일환으로 진행 >

업무협약식 사진.

경주시 중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전성환, 공공위원장 이혜련)와 하나미(일식전문점)는 2025년 6월 27일 중부동 내 출산가정을 위한 ‘출산 축하 식사권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부동 내에 출생등록을 한 가정에 축하의 뜻으로 식사권을 제공하여 지역 사회 복지 증진과 출산가정의 정서적 지원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중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 중 하나인 ‘다정다감 탄생축하’는 중부동에서 태어난 아기들의 출생을 지역업체가 함께 축하하며, 지역 사회 전체가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해나가는 의미 있는 사업이다.

전성환 민간위원장은 “새 생명의 탄생을 축하하고 육아의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혜련 공공위원장(중부동장)은 “새 생명의 탄생은 지역사회 전체의 기쁨”이라며, “이번 협약이 출산가정에 작은 기쁨이 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중부동을 만드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경주 서면 도리 친환경쌀단지, 미꾸라지 생태 양식 사업으로 고품질 쌀 생산
이전글
포항 구룡포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 중부동행정복지센터에서 선진지 견학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