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성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정리정돈’ 사업 통해 주거복지 향상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5-06-13
< 주거환경 개선과 함께 어르신의 자립과 사회적 연결 도모 >

성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르신 정리정돈 사업을 실시했다.

경주시 성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세용, 민간위원장 이우일)는 지난 11일, 주거취약계층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어르신 정리정돈’ 사업을 실시했다.

성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어르신 정리정돈’ 특화사업은 단순히 물리적 공간을 정리하는 것을 넘어 주민의 자립과 사회적 연결까지 도모하는 사업으로, 이날 위원 10명이 모여 정리정돈 활동을 펼쳤다.

해당 어르신은 가족들과 단절되어 오랜 기간 홀로 생활해 왔고, 거주 공간을 정리하지 못해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해 왔다. 이에 성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행복발전소)는 성건동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생활폐기물 반출 ▲주거지 내외부 정리정돈 ▲생활용품 세척을 진행했으며, 청소 후 깨끗해진 공간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생필품을 지원했다.

이우일 민간위원장은 “실질적인 환경개선을 통해 삶의 방향을 재정비하는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장세용 성건동장은 “우리 이웃이 따뜻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주거환경 개선을 넘어 생활의 리듬을 되찾는 맞춤형 복지를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 동천동, ‘APEC 클린데이’ 환경정비 및 야외운동기구 청소 실시
이전글
경주 외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