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내남청년회, 경로잔치로 마을 화합의 장 열어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5-04-29
< 500여 명 참여한 경로잔치, 세대 간 소통의 장 마련 >

내남면 경로큰잔치 사진.

2025년 4월 27일(금) 오전 9시부터 6시간 동안 내남청년회 주관으로 마을 화합 경로잔치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경로잔치에는 34개리 어르신들과 마을 주민 5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세대 간 화합을 다졌다.

행사는 어르신들께 공경하는 마음을 담아 정성껏 준비한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며 시작됐다. 풍물놀이, 색소폰 연주, 라인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져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종열 내남면 청년회장은 “정성을 다해 준비한 행사에 어르신들과 마을 주민들이 즐겁게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활기차고 단합된 내남면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성환 내남면장은 “이번 행사는 내남청년회, 이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내남면 자생단체들이 협력하여 이루어졌다”며, “개인주의가 강해지는 현대 사회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세대 간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대한민국의 발전은 어르신들의 노력 덕분에 이루어진 것”이라며, “오늘 하루만큼은 모든 걱정을 덜고 마음껏 즐기시기를 바란다. 또한, 7월부터는 70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시내버스 무료화를 시작해 더욱 살기 좋은 경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 내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큰잔치 맞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진행
이전글
경주 안강읍 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 교육 실시로 자치력 증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